[CBS취재] 청년들의 다짐 "나부터 새로워지겠습니다"

by 종교개혁500주년관리자 posted Jun 2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http://v.media.daum.net/v/20170629191303777
[앵커] 

예장고신총회의 학생신앙운동단체 SFC가 전국대학생대회를 열었습니다. 대학생들은 종교개혁 5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신앙과 삶의 변화를 꿈꿨는데요. 나부터 작은 실천 다짐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천수연 기잡니다. 

[기자]

“나부터! ”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CBS와 국민일보가 한국교회와 공동으로 전개하는 나부터 캠페인에 천 2백 명의 대학생들이 동참했습니다. 

나부터 작은 실천 캠페인에 대한 설명에 이어 저마다 자신의 실천계획을 써내려가는 청년들.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청년에겐 자신의 신앙생활을 새롭게 하는 다짐의 시간이 됐습니다. 

[윤희원 / 경남 남부지역] 
"나!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지금 말씀 읽자.
부! 부질없는 짓이라 생각하지 말고 지금 기도하자 
터! 터무니없는 일이라 생각하지 말고 지금 하나님 나라의 꿈을 꾸자." 

나부터 작은 실천 캠페인이 진행된 곳은 제 44차 SFC대학생대회 현장입니다. ‘우리의 날들을 다시 새롭게 하소서’를 주제로 열린 올해 SFC 대학생대회는 암울한 사회 현실을 기독청년들이 극복할 수 있게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김남언 대회장 / 제44회 SFC대학생대회]
"우리가 우리 현실을 다시 새롭게 만들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의 현실을, 우리의 날들을 다시 새롭게 하실 수 있을 것이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500년 전 유럽의 개혁을 살펴보는 부문별 특강도 마련됐습니다. 

[이재근 교수 /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이것(종교개혁)은 단지 종교만의 개혁이 아니었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종교개혁의 역사를 비롯해 교회, 예배, 더 나아가 가정, 정치, 경제 등 다양한 삶의 영역들이 종교개혁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살펴봤습니다. 

500년 전의 개혁신앙을 되새기며 청년 대학생들은 개인적 변화와 성숙을 기대했습니다. 

[이나영 / 경남 울산] 
“내가 예전에 회복했던 그 기쁨을 다시 회복하고 싶어서... "

나를 통해 한국교회의 변화를 꿈꾸기도 했습니다. 

[고광제 / 경남 진주] 
"저희가 변하면 교회가 변하는 거니까 저희가 먼저 변하도록, 남탓 하지 말고.."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도 풀어놓습니다. 

[윤상준 / 경남 진해] 
"또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서 올바르게 살아가는 것인가를 좀 더 고민하고.. "

갈수록 힘겨워지는 사회 현실이지만 청년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새 힘을 얻어 나부터 변화된 신앙인이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CBS 뉴스 천수연입니다. 


[영상 채성수 편집 이승길] 

[CBS노컷뉴스 천수연 기자] csylove@cbs.co.kr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