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3천교회 1백만 성도운동 제179호 교회로 안양시민교회(가칭)가 지정되어 지난 12월 18(수) 오후 2시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와룡로 28번길 8에 소재한 안양시민교회당에서 총회 국내전도위원회(위원장 신상현 목사) 임원, 수도노회 회원들과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척설립예배를 드렸다.
정군효 목사(새빛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이날 개척설립감사예배는 김성은 목사(군포시민교회)의 기도, '좋은교회'라는 제목으로 강연형 목사(신안교회)의 설교, 안양일심교회 중창단의 특송, 김호만 목사(자유하는교회)의 헌금기도, 이경열 목사(충무제일교회 원로)의 축사, 국내전도위원장 신상현 목사의 격려사 및 정철기 목사에게 개척교회지원금 1천 5백만원을 전달, 고종석 장로(수도노회장로회연합회장)의 축하, 김홍석 목사(안양일심교회)의 담임목사 소개, 정철기 목사의 인사 및 광고, 윤광중 목사(신일교회)의 축도순으로 진행됐다.
정철기 목사는 SFC 간사, 광주은광교회, 진주성광교회, 안양일심교회에서 시무하다가 이번에 개척교회를 시작하게 됐다. 정 목사는 '복음으로 세상을 섬기는 교회'를 지향하기위해 어린이도서관, 방과후 공부방 등을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여 복음을 전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에 개척한 안양시민교회는 안양일심교회에서 3년 이상 부교역자로 섬기면 개척지원금을 지원하는 규정에 따른 지원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