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고신총회 목사님, 모든 성도님들께 삼가 인사드립니다.

총회 이단대책연구소 소장직을 맡은 서영국목사입니다.

한국 교계와 세계 한인 교계는 이단과 사이비, 불건전단체와 개인들이 활개를 치며 교회와 성도들을 미혹해 가고 있습니다. 그 숫자가 워낙 많아 어느 것이 옳은지 그른지 분별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우리 목회자들께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어떤 사람과 단체가 문제가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름이나 단체를 파악해도 내용이 파악되지 않아 대처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성도가 한번 이단이나 사이비에 걸려들면 회복시키기가 너무 어렵고 거의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불건전한 사상을 배운 성도가 교회 안에 있고 불건전 단체가 교회 내에 자리를 잡고 활동을 하여도 대처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목회자들을 많이 봅니다.  


이런 실상을 많이 보고 연구, 상담을 해오던 소장으로서 교회와 목회자님들을 돕겠습니다.

흉악한 이단 사이비들을 효과적으로 막고 대처할 능력을 위해서는 교육과 자료가 필요하므로 이 부분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이단사이비와 불건전한 세력들이 성도들을 장악하지 못하도록 예방교육도 필요합니다. 이미 잘못된 사상에 물든 교인이나 성도 가족들을 회심시키는 전문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부족한 종이 그동안 연구하며 이단세미나를 인도하고 상담을 통해 직접회심시켰던 경험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혁주의 신학과 목회자의 입장에서 이단을 대처하며 사역해 왔습니다. 한국 교계의 모델인 고신교단과 교회로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도록 섬기겠습니다. 이단 대처사역은 희생을 각오한다고 해도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고신 이단연구소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후원도 총회 후원계좌로 겸손히 머리숙여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